고 충 신 고 접 수

* 이용안내  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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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고충신고접수란?  





고충신고접수는 일양약품 임직원으로부터 성희롱·괴롭힘을 당한 경우 신고를 받으며 실명 또는
익명 접수 방식으로 운영합니다.


* 직장 내 괴롭힘이란?  





- 사용자 또는 근로자가 직장에서의 지위 또는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하여 업무상 적정 범위를 넘어 다른
근로자에게 신체적, 정신적 고통을 주거나 근무환경을 악화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.
- 관련: 근로기준법 제76조의2 (직장 내 괴롭힘의 금지), 제76조의3 (직장 내 괴롭힘 발생 시 조치)


* 신고자 보호  





- 비밀보장 : 제보자 동의 없이 제보자의 신분공개 또는 암시행위 금지
- 신분보장 : 제보 및 자료제출 등의 이유로 불이익이나 차별에 대해 보호
- 책임감면 : 제보와 관련 제보자의 과실 발견 시 해당 제보자에 대한 징계 감면


* 제보 유의사항  





- 제보내용은 육하원칙에 의거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타인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은 처리가 불가할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제보내용이 부족하거나 불충분할 경우 처리가 지연되거나 불가할 수 있습니다.
- 실명 및 익명 접수 모두 가능하며, 실명인 경우 좀 더 신속하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처리 또는 조사결과는 접수번호와 비밀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(분실 할 경우 확인이 불가능하오니 메모바랍니다.)


* 제보 처리 절차  





사건접수신고,인지
상담 신고인 및 피해자 상담을 통한 사건 개요 및 피해자 요구

→ 피해자 요구를 바탕으로 1차적인 해결방식 결정
행위자로부터 분리사과 등 합의회사 차원 의 조사
조사조사생략약식조사 / 조사후보정식조사
    ↓   ↗
사실 확인 시괴롭힘 상담 보고서

작성, 보고 및 조치
행위자에게 피해자

요구전달 및 합의 도출

* 합의 결렬 시 피해자

 재 상담후 정식조사
행위자에 대한

징계 등 조치


* 개인정보수집 동의  





신고자께서 입력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'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'에 따라
수집, 활용 및 취급시 본인의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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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    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

수집항목수집목적보유기간
성명, 연락처, 이메일,신고내용 성희롱 및 괴롭힘 관련 신고접수

및 결과 회신 등 처리
신고된 내용을 처리하고 신고자

에게 결과를 회신 등 사건이 완

료되는 시점 (단, 관계법령의 규

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

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)